본문 바로가기

이사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 이사장 박선규입니다.

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은 국내 우수한 중소 화장품 기업을 지원하고 뷰티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기업경쟁력을 높여 주고 나아가 K-Beauty Global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 우수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나 여러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보유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기업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으로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였습니다.

아이디어가 충만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의 성공을 돕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대외 활동을 지원할 것입니다. 또한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각종 공익적 사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, 중소 화장품 기업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여 국부 창출 및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.

또한 화학, 바이오, 소재 등 화장품 기술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초 R&D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들을 선별하여, 연구비 지원 및 공동 연구 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래화장품 개발의 초기 연구테마를 발굴하고 전문연구인력양성에 힘쓰겠습니다. 장기적으로는 Global 미래화장품 산업 육성 차원에서 기초 R&D 분야의 연구역량을 향상시켜 미래 국가경쟁력 함양에 이바지 하겠습니다.

마지막으로 K-Beauty 산업의 미래인재육성을 위하여 국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. 미래화장품 산업에 도움이 될 화장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,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과 멘토링을 통해 앞으로 Global K-Beauty를 이끌어갈 인재로 육성하겠습니다.

재단은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잠재력이 우수한 기업과 과학자를 발굴하여 우수한 제품으로 꽃피고, 나아가 K-Beauty의 한 축으로 도약하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든든한 밑거름이 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 이사장 박선규